[ET테크리더스포럼]유효상 유니콘경영경제연구원장 "소비자 관점의 혁신이 유니콘기업 DNA"

[ET테크리더스포럼]유효상 유니콘경영경제연구원장 "소비자 관점의 혁신이 유니콘기업 DNA"

0003092261_001_20230418141403063.jpg?type=w647

 

[ET테크리더스포럼]유효상 유니콘경영경제연구원장 "소비자 관점의 혁신이 유니콘기업 DNA"유효상 유니콘경영경제연구원장은 17일 전자신문이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주최한 ET테크리더스포럼에서 '유니콘기업의 성공 DNA'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이같이 말했다.

유 원장은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팔, 직방 등 대중적인 서비스 플랫폼은 초기 비즈니스 모델을 피봇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면서 "많은 국내 기업은 자체 경쟁력도 부족한데 외부 기업을 흡수하는 노력도 없으니 경쟁력이 밀릴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소비자 관점의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도 강조했다.